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이비통일 줄" 8년만에 처음 아내 가방 선물하고 악플 세례 받은 남편 [넷만세]

반응형
SMALL

"루이비통일 줄" 8년 만에 처음 아내 가방 선물하고 악플 세례 받은 남편 [넷 만세]

 

유튜브 쇼츠 영상 온라인서 화제.. 400만 뷰
20만 원대 핸드백 선물에 네티즌 비판 쇄도
"저 가격 가방 줘도 안 받음" 댓글 최다 공감
'남편 맥북 구매·포장 안 된 선물' 지적 많아
"알뜰살뜰 아름답다" 등 선플들엔 공감 적어
여초 커 뮤 선 비판 압도적.. 남초 여론 분분

 

 

 

 

 

유튜버 A씨가 올린 ‘8년 만에 처음으로 아내에게 가방을 선물한 남편’이라는 제목의 유튜브 쇼츠 영상이 일주일 만에 4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A씨 유튜브 

아내에게 20만 원대 국산 브랜드 가방을 선물한 남편이 온라인 갑론을박의 주인공으로 떠올랐다. 남편의 행동에 비난 여론이 빗발치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이 같은 분위기를 질타하는 목소리가 맞선다.

 

 

 

 

 

 

 

논란의 발단은 지난 19일 유튜버 A 씨가 ‘쇼츠’(60초 이내의 짧은 영상) 형태로 올린 ‘8년 만에 처음으로 아내에게 가방을 선물한 남편’이라는 제목의 영상이었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상에서 논란의 대상으로 입소문을 타며 게시 일주일도 안 돼 400만 조회수를 돌파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아내가 취직 후 처음 샀다는 10만 원짜리 낡은 가방이 등장하며 영상은 시작된다. A 씨가 결혼식에 갈 예정인 아내 B 씨에게 “이거 결혼식에 들고 갈 거지?”라고 묻자 B 씨는 “왜 물어봐, 뭐 샀어?”라며 밝아진 목소리로 답한다.

A 씨가 건넨 택배 상자에서 브라운 색상의 핸드백을 꺼낸 B 씨는 “맨날 돈 없다고 그랬잖아. 이런 거 살 돈이 어딨었는데”라며 울먹인다. 이어 “혹시 내 용돈에서 까고 그런 거야?”라며 유머 코드와 함께 마무리된다.

얼핏 감동적으로 느껴지는 이 영상에는 1300개 넘는 댓글 중 상당수가 A 씨에 대한 비난에 쏠렸다.

 

 

 

 

 

 

 

 

 

“같은 여자로서 진짜 마음 아프네. 비슷한 생각하는 분들 많은 거 같은데 이 가방은 10년 들겠죠? 나는 저 정도 가격 가방 줘도 안 받음. 심지어 남자 친구도 아니고 남편이 이걸 자랑하겠다고 올린 게 참…”이라는 의견을 남긴 이 영상 베스트 댓글은 3만 개 넘는 공감을 받았다.

“보통의 결혼 생활이 아니라 하위 5%다. 요새는 중고등학생들도 명품 두르고 다닌다”, “여자분 비참하고 서러워서 우는 것처럼 보인다. 저 나이에 남들 다 들어보는 중저가 명품가방 하나 못 들어보고…”, “샤넬까진 아니어도 프라다, 페라가모 100만 원 대면 사는데. 여자분 진짜 착하신 듯” 등 A 씨가 8년 만의 첫 가방 선물로 선택한 제품의 브랜드와 가격에 대한 비판 댓글에 공감이 많았다.

 

 

 

 

 

 

 

A 씨가 선물한 해당 제품은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 제품으로 현재 인터넷쇼핑 최저가 기준 20만 원 중반대(할인 전 40만 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와 있다.

유튜버 A씨가 올린 ‘8년 만에 처음으로 아내에게 가방을 선물한 남편’이라는 제목의 유튜브 쇼츠 영상이 일주일 만에 4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A씨 유튜브 캡처

비난의 이유가 단순히 가방 가격 때문만은 아니라는 주장도 많았다. 네티즌들은 A씨가 다른 영상에서 자신이 1년간 육아휴직을 하는 기념으로 330만 원짜리 맥북을 산 것을 언급하며 “자기는 330만 원짜리 맥북, 19만 원짜리 키보드 사면서 와이프한테는 약 10년 만에 해주는 선물이 20만 원대 가방?” 등 댓글이 쏟아졌다.

 

 

 

 

 

 

 

 

A 씨는 이에 대해 답글로 “맥북은 무이자 할부로 사서 제 용돈으로 갚는 거고 가방은 제 용돈 모아서 아내에게 선물한 것”이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또한 자신과 아내 모두 매달 같은 금액의 용돈을 쓴다고 밝히기도 했다.

A 씨의 무성의함을 지적하는 반응도 많았다. “가격을 떠나 택배 용지가 그대로 붙어 있는 박스를 준 건 좀… 손편지라도 써주지. 센스가 느껴지는 선물을 받으면 주는 사람의 정성이 더 느껴진다”, “사랑한다는 따뜻한 말 한마디, 포장한 선물과 작은 꽃다발이라도 함께 줬다면 이런 반응까지 아니었을 듯”, “비혼 장려 영상” 등 댓글이 달렸다.

 

 

 

 

 

 

 

 

 

A 씨에 대한 비난 여론에 맞서는 반응들도 있었다. “아껴서 잘 살려고 하는 부부에게 왜 이리 모진 말들을 하는지… 좋은 마음으로 사주고 아내분은 고맙게 받았잖나”, “서로 아끼고 모으고 알뜰살뜰 사는 게 너무 현실성 있다. 두 분 모두 아름답다”, “난 결혼식·예물·혼수·아파트·차 심지어 프러포즈도 내가 했다. 우리 집이 돈이 좀 많다. 그런데 남편이 결혼기념일 날 커플링이라며 20만 원대 실반지 선물로 주는데 눈물이 나더라. 가격이 무슨 상관일까, 마음이 중요하다” 등 댓글들도 달렸으나 다른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지는 못했다.

해당 영상은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로 퍼져나가며 화제를 모았다. 다음의 대형 여초 카페 ‘여성시대’에는 1000개 넘는 댓글이 달렸다.

 

 

 

 

 

 

 

 

 

 

“결혼 8년 쿠론? 고등학생들도 10만~20만 원 가성비 선물 안 한다고 오조오억 번 말했다”, “루이뷔통 정도는 되겠지 했는데”, “쿠론 줘도 안 가짐. 누가 선물로 주면 환불하러 가자고 한다”, “쿠론 자체는 괜찮다. 하지만 저 태도가 진짜 별로다. 택배 상자째로 주고 와이프 우는 거 찍으며 ‘우리 와이프가 이리 착하다’ 전시하고” 등 여성시대 이용자들은 A 씨를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또 다른 여초 커뮤니티 ‘인스티즈’에서도 “부부가 절약하면서 알콩달콩 사는 줄 알았더니 남편은 맥북을 산다고?”, “김밥천국 사주고 하루 종일 생색낼 재질” 등 반응이 많았다.

 

 

 

 

 

 

 

 

 

 

남초 커뮤니티에서는 반응이 엇갈렸다. ‘에펨코리아’에 올라온 관련 게시물에는 “맥북 쓰는 거 보면 형편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최소한 매장 가서 직접 선물 포장해서 사 오든가”, “좀 짜긴 하다” 등 A 씨를 비판하는 의견과 “잘 살고 있는 부부한테 이래라저래라 하는 거 보니 미혼율 답이 잘 보인다”, “와이프가 좋다는데 인터넷 망령들이 난리다” 등 비난 여론을 비판하는 의견이 맞섰다.

3000개 넘는 댓글이 달린 ‘디시인사이드’에서도 양쪽 의견이 대립하는 가운데 일부 네티즌들은 B 씨 손의 젤 네일과 입고 있는 파자마 등을 근거로 조회수를 올리려고 기획한 콘셉트 영상이라는 주장을 펴기도 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