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건희 여사, 故김영삼 前대통령 부인 손명순 여사와 '1시간 환담'

반응형
SMALL

김건희 여사, 故김영삼 前대통령 부인 손명순 여사와 '1시간 환담'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고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 손명순 여사를 예방했다. 전직 대통령의 부인들을 만나 인사하고 조언을 듣는 일정의 일환이다.

 

 

 

 

 

 

 

 

 

대통령실은 23일 김 여사가 이날 오전 김 전 대통령의 부인 손 여사의 서울 상도동 자택을 찾아 예방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가 손 여사와 1시간가량 환담을 나눈 뒤 15분 정도 사저 본관을 둘러봤다"라고 했다.

김 여사는 이날 손 여사의 건강 등 안부를 묻고 영부인으로서 역할 등 조언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 여사는 이달 13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하는 등 활발한 외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4일에는 국민의힘 4선 이상 중진의원의 부인들과 오찬을 함께 했다.

 

 

 

 

 

 

 

 

 

이어 16일에는 고 전두환 씨 부인 이순자 씨의 서울 연희동 자택을 찾았고 17일에는 국가유공자·보훈가족 초청 오찬에 참석했다. 같은 날 오후 서울 모처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도 만났다. 18일에는 전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고 심정민 소령을 추모하는 음악회에 참석했다.

 

 

 

 

 

 

 

 

김 여사는 29~30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도 참석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번 나토 정상회의에는 공식적인 배우자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희망하는 정상들의 배우자는 참여할 수 있다"며 "(김 여사가) 가급적 참여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