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잊혀지고 싶다던 文..트위터 페북 이어 인스타도 다시 열어

반응형
SMALL

잊히고 싶다던 文.. 트위터 페북 이어 인스타도 다시 열어

 

 

문재인 전 대통령이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건의 근황 게시글을 올렸다. 퇴임 당시 '잊히고 싶다'는 뜻을 밝혔던 문 전 대통령은 그간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만 일상을 공유해왔다.
 
 
 
 

 

 
 

이날 문 전 대통령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해의 첫 수확은 상추"라는 글과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달 9일 올라온 퇴임 연설문 이후 첫 게시물이다. 사진에는 흰 수염이 덥수룩한 문 전 대통령이 상추가 담긴 바구니를 들고 있었다. 또 다른 사진에서 문 전 대통령은 밭에서 상추를 추확 하고 있었다.

 

 

 

 

 

 

 

 

 

 

 

 

 

이어진 게시글에는 '토리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마성의 귀여움'이라는 글과 함께 문 전 대통령과 반려견 토리의 사진들이 올라왔다. 반려묘 찡찡이 게시물도 게시됐다. "모든 접견엔 내가 배석한다. 이래 봬도 19살. 세월을 아는 고양이"라는 글과 사저 안에서 촬영된 찡찡이 사진들이 올라왔다.

 

마지막 게시글에는 문 전 대통령이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들의 이름과 생일을 적은 종이를 올렸다. 그러면서 "다운이의 생일만 적어주지 않고 빈칸으로 남겨둔 이유는, 다운이가 작년에 청와대에서 태어나 다른 사람들도 생일을 기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빈칸으로 남겨져있던 다운이의 첫 생일을 챙긴 건 역시... 냉동실에 얼린 고기를 물에 담가 녹이는 수고까지 하며 직접 특식을 만들어 준건 비밀. 최근엔 다운이 집에 손글씨로 쓴 명패도 달아줬다"라고 적었다.

 

 

 

 

 

 

 

 

 

 

 

 

 

 

한편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퇴임한 이후 활발한 소셜미디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