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도 자식 먼저 앞세워"..김동연, 송해 빈소서 눈시울 붉힌 이유

반응형
SMALL

"저도 자식 먼저 앞세워".. 김동연, 송해 빈소서 눈시울 붉힌 이유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국민 MC' 송해(본명 송복희)의 빈소를 찾아 고인의 가족사를 언급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 당선인과 고인은 모두 아들을 먼저 앞세웠다는 아픔이 있다.

 

 

 

 

 

 

 

 

 

김 당선인은 지난 8일 저녁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인의 빈소를 찾아 조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저하고 특별한 인연이라기보다는 명복을 빌러 왔다"라고 했다.

 

 

 

 

 

 

 

 

김 당선인은 "송해 선생님께서 자제분을 먼저 앞세우셨다"라고 했다. 이어 "저도 개인적으로 저희 아들을 앞세운 경험이 있어서 송해 선생님께서도 평생 늘 그 얘기하시는 걸 제가.."라며 "공감하는 마음 있었다"라고 했다. 김 당선인의 첫째 아들은 백혈병으로 2013년 세상을 떠났다. 송해의 아들 역시 1986년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말을 마친 김 당선인은 잠시 고개를 숙이고 눈시울을 붉혔다. 김 당선인은 "일단 아드님을 만나는 게 꿈이셨을 것"이라며 "저도 똑같은 꿈을 가지고 있고 아마 좋은 세상 먼저 가신 아드님을 만나서 꿈을 이루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을 한다"라고 했다.

 

 

 

 

 

 

 

2013년 세상을 떠난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큰 아들./사진=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 캠프

김 당선인의 큰 아들은 미국에서 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주 개발은행(IDB)에서 근무 중이던 2011년 급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투병 끝에 김 당선인이 국무조정실장으로 재임 중이던 2013년 세상을 떠났다. 28살 나이였다.

 

 

 

 

 

 

 

 

 

 

 

김 당선인이 쓴 책 '있는 자리 흩트리기'에서 그는 아들을 추모하며 "살면서 가장 사랑했던 사람, 여기서는 더 이상 못 보지만 다른 세상에서는 꼭 볼 수 있다는 소망으로 살게 하는 사람"이라고 했다.

 

 

 

 

 

 

 

 

 

 

송해 역시 2014년 SBS 예능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오토바이 사고로 먼저 세상을 떠난 아들의 이야기를 공개했다. 방송에서 송해는 "라디오를 17년간 열심히 하던 때 하나뿐인 아들을 잃었다"며 "한남대교 공사 도중 대학교 2학년이었던 아들이 오토바이를 탔다. 병원에서 연락이 와 갔더니…"라고 말한 뒤 끝내 눈물을 보였다.

 

 

 

 

 

 

 

 

 

송해는 "아들은 수술실로 들어갔고 빈 이동 침대만 있는데 머리를 감쌌던 붕대들만 수북했다. 그걸 볼 수가 없었다"며 "아들이 수술실에서 '아버지 살려주세요' 외치더라. 그걸 서서 바라보는 게 참 힘들었다. 6시간을 넘긴 수술이었다. 혼수상태에서 열흘 가까이 헤매고 떠났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송해는 아들을 잃은 슬픔에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했다. 송해는 "아들을 잃은 이후 모든 걸 내려놓고 지냈다. 남산에 올랐는데 알 수 없는 기운에 홀려 '아들도 없는 세상 왜 사냐'는 환청이 들리더라"면서 "나도 모르게 낭떠러지 앞으로 뛰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신을 차리니 내가 소나무에 걸려 있었다"며 "얼마나 창피했나 모른다"라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