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건희 여사 지인도 '공식 경호' 받았다..봉하에 코바나 전무 동행

반응형
SMALL

 

김건희 여사 지인도 '공식 경호' 받았다.. 봉하에 코바나 전무 동행

 

코바나 콘텐츠 전무이자 충남대 겸임교수 동행
대통령실 쪽 "친구가 옆에 있다고 뭐가 문제냐"
경호처 경호 대상은 대통령과 그 가족으로 한정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을 방문하고 있다. 김 여사 뒤로 이날 동행한 김아무개 코바나컨텐츠 전무가 보인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지난 13일 봉하마을을 방문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만난 공식 일정에 행사와 상관없는 지인을 대동해 논란이 일고 있다.

 

 

 

 

 

 

 

 

 

 

김 여사가 봉하마을을 찾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는 동안 그의 곁에는 검은 티셔츠 차림의 한 여성이 내내 같이 있었다. 이 여성은 김 여사와 함께 경호를 받으며 참배를 마쳤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이 여성이 누구인지를 두고 여러 추측이 나돌았다. 

 

 

 

 

 

 

 

 

 

논란이 커지자 대통령실은 14일 이 여성이 김 여사의 지인이라고 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김 여사가 동행을 요청한 거로) 알고 있다”며 “여사와 가까운 사이고, 김 씨의 고향도 그쪽 비슷하다 보니 아마도 동행하게 된 거 같다”라고 말했다.

<한겨레> 확인 결과, 이 여성은 김 여사가 대표로 있었던 코바나 콘텐츠 전무 김 아무개 씨였다. 충남대 무용학과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는 김 씨는 충남대를 통해 <한겨레>에 “내가 봉하마을에 같이 간 게 맞다”라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가 13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헌화분향단상에서 헌화하고있다. 김여사 오른쪽 뒤로 동행한 김아무개 코바나컨텐츠 전무가 보인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김 여사의 봉하마을 방문 취지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지인이 대통령 경호처의 공식 경호를 받으며 참배를 한 것이다.

대통령실 쪽은 김 여사의 노 전 대통령 묘역 참배가 ‘비공개 행사’라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나 “취재가 많아 풀단(공동취재단)을 구성하게 된 것이지 처음부터 비공개 행사였다”라고 말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한겨레>에 “(김 여사가) 대통령 부인 자격으로 전직 영부인을 만나러 간 것이고, 권양숙 여사를 만나는 자리에는 (지인이) 합석한 것도 아니다. 친구가 옆에 있다고 뭐가 문제냐”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김 여사의 봉하마을 방문과 권양숙 여사 예방은 전날부터 대통령실이 확인하고 여러 언론 매체에 보도된 김 여사의 공개, 공식 일정이었다.

 

 

 

 

 

 

 

 

아울러 대통령실은 일반인인 김 씨가 김 여사와 함께 공식 경호를 받은 게 합당한 지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대통령 등의 경호에 관한 법률(대통령 경호법)에 경호처의 경호 대상은 대통령과 그 가족으로 한정돼 있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