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론조사]코로나19 대응, 문재인이 더 잘했다..尹 지지율 '보합세'

반응형
SMALL

[여론조사] 코로나19 대응, 문재인이 더 잘했다..尹 지지율 '보합세'

 

 

 

https://www.youtube.com/watch?v=w5Rz48UZzek 

 

 

 

【 앵커멘트 】
KBC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 재유행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정부보다는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더 잘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하락세를 이어가던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수행 평가는 지난주와 동률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보였습니다.

정의진 기자입니다.

 

 

 

 

 

 

 

 

 

【 기자 】
윤석열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물었습니다.

응답자의 56.3%는 문재인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더 잘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더 잘했다는 응답보다 무려 25.4% p 높았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더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연령별로는 70대 이상, 지역별로는 대구/경북, 이념 성향별로는 보수층뿐이었습니다.

 

 

 

 

 

 

 

 

 

 

 

다음 달 2일 출범하는 경찰국을 놓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국 신설에 반대하는 '전국 경찰서장 회의'에 참석한 참석자들에 대한 감찰과 징계 추진에 대해선 반대 여론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징계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31.9%에 그친 반면, '반대한다'는 응답은 56.6%나 됐습니다.

민주화에 기여한 유공자와 그 유족을 지원하는 법, 이른바 민주유공자 예우 법안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53.3%로 반대보다 14.9% p 더 높았습니다.

 

 

 

 

 

 

 

 

 

한편 하락세를 이어가던 윤석열 대통령의 직무수행 평가는 잘못한다는 응답이 64.2%, 긍정은 32.5%로, 지난주와 동률을 기록하며 보합세를 보였습니다.

이념 성향별로 극명한 차이를 보였는데 진보층에서는 긍정 평가가 6.1%에 그친 반면, 보수층에서는 이보다 10배 이상 높은 64%였습니다.

이번 조사는 전국 성인 여성과 남성 1,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26일과 27일 이틀간 ARS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KB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